INIDOG
windows-3.1_file-manager

윈도우 3.0 파일 관리자, Microsoft Store에 등장하다

microsoft-store-file-manager-app
Microsoft Store에 등장한 파일 관리자 앱

Windows 3.0 (1999)과 3.1, Windows ME 등에 탑재되었던 파일 관리자(File Manager)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으로 등장했습니다.

 

Microsoft Store에 등장한 구세대 파일 관리자


파일 매니저는 아주 오래 전의 윈도우 버전에 기본 탑재된 퍼스트 파티 응용 프로그램이지만, 지금은 파일 탐색기에 의해 더 이상 탑재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점에서 윈도우 10의 스토어에 등장했다는 것은 조금 뜬금없긴 합니다. 그것도 게시자가 Microsoft Corporation, 즉 공식적으로 릴리스되었다는 것입니다.

 

windows-3.1_file-manager-new-screenshot
윈도우 10에서 구동되고 있는 파일 관리자의 모습

사실 스토어에 출시되기 이전에도 2018년 4월 6일 GitHub에서 공개되었으며, 몇가지 자잘한 개선은 물론 최신 윈도우에서 말끔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64비트 빌드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windows-3.1_file-manager-screenshot
윈도우 3.1에서의 파일 관리자 모습

파일 관리자는 현재의 파일 탐색기와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지만, 한 창에 여러 탭을 동시에 보이게 하는 것 처럼 몇가지 소소한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옛 감성이 아니고서야 지금에 와서 굳이 사용해볼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전의 윈도우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체험해보고 싶다면 재미삼아 설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유용한 포스트였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하단의 Vote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유용합니다!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avatar
error: